공지사항
상담 안내
상담사 약력
현묘의 사주명리 상담사 양성과정 수료
심리상담과정 전문가 특강 이수
사주명리 상담사 3급
타로 심리 상담사 1급
'안녕, 사주명리' 2025 일간별 월별운세 참여 필진
명리 컨텐츠 '오늘의 사주' 연재
現) 그래픽 디자이너
상담사 소개

상담후기 5건
정**
채팅상담 | 36분
처음 상담을 시작했을 때부터 정말 따뜻하게 공감해주셔서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딱딱한 설명이 아니라 친한 선배랑 대화하는 것처럼 제 고민을 진심으로 들어주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 사주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해석만 하시는 게 아니라, 제 회사에서의 위치, 가족관계 등을 시기별, 관계별 흐름으로 정말 자세하게 풀어주셔서 너무 놀랐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을 속 시원하게 답해주시고,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담 후에는 혼란스러웠던 마음이 정리되고 앞으로 방향에 대한 해답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12.15
김**
전화상담 | 34분
지인의 소개로 리보님께 자녀입시 관련하여 상담을 받았습니다.
전화 상담을 통해 진로와 성향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사주상 아이 곁에서 입시기간에 관심을 가져주는게 아이를 위해서도, 엄마를 위해서도 좋은 방향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입시생이라 알아서 하겠지 하는 마음이었고, 진로 부분에서는 막연하게만 생각했었습니다. 조금더 적극적인 엄마역할을 하면서 입시의 마지막 시기를 현명하게 맞이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아이를 키우면서 단 한번도 편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사주를 보면 말을 잘하는 아이라고 들었는데, 언어치료를 받았던 아이라 사주랑은 맞지 않다고만 생각했었습니다. 요즘은 고3이 아닌 고4년이라는 말을 많이 하더군요. 그래도 재수없이 단 1년만 고생하고 입시를 마무리했으면 하는 바램뿐입니다. 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의논드리겠습니다. 다음번엔 상담비가 좀 더 저렴해지길 바라면서...후기 남깁니다. 내 아이처럼 고민해주시고 상담해주신 리보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5.12.12
d*****
채팅상담 | 37분
리보상담사님께 채팅상담을 받았습니다. 제 사주의 기운들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받으며 제 사주구조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순한 해석을 넘어 왜 그런 일들이 생기는지 논리적으로 짚어주셔서 좋았어요. 사주와 대운 흐름을 구조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그동안 풀리지 않던 의문들이 많이 정리된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리보상담사님 추천드립니다~!
2025.11.14
김**
서면상담 | 1건
저는 나이가 좀 있어요. 그동안 여기저기 사주보러 다니면 항상 어려운 사주다, 해석이 좀 잘 안된다, 사는게 평범하진 안았을거 같다는 여러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한동안 사주를 잊고 살았다가, 요즘들어 뭔가 새로운 마음이 발동하는거 같아 또 갑자기 사주생각이 났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여러 상담사님들을 접할수 있었고, 리보님을 만난것도 인연중의 인연이 아닐지요, 전화상담과 서면상담을 고민하다가, 통화가 끝나면 잊어질거 같아 서면상담을 선택했습니다.
많은 시간 고민하시면서 서면작성을 하신게 느껴져서 정말 뭉클했어요.
저의 성향이나 살아온 길들과 왜 이리 답답했었는지 탁 이해가 되면서 나 자신을 먼저 어루만져주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배우자와의 갈등이유, 신년운세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여정까지도 자세히 적어주셔서 힘들때마다 꼭 꺼내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노력하면 좋을점과 저에게 필요한 기운들을 적어주셨어요. 출력해서 붙여놓았고 매일 보며 노력해보려구요. 리보님께도 항상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힘들어하거나 사주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면 리보님을 꼭 추천드리겠습니다.
2025.11.13
성**
전화상담 | 39분
리보 선생님과의 상담은, 제 삶을 차분히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어떤 마음으로 살아갈지 깊이 있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멈춤이 필요한 시기”라는 말씀으로 바쁘게 달리던 저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주셨습니다.
차분한 상담을 통해 제 안의 불안을 조금씩 내려놓고,
앞으로 더 단단히 살아갈 용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사님.
2025.11.10



